본문 바로가기
CHAPTER 2/이세상모든리뷰

[7월 전시] 성수 앱솔루트 홈 팝업스토어 후기 - 1층

by E'PAGE 2022. 7. 18.
728x90
728x90

오늘은 서울 성수에서 진행되고 있는 앱솔루트 홈 팝업스토어 방문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알고 보니 성수가 팝업스토어의 성지가 되면서 7월에도 진행되는 팝업스토어가 많았답니다.

그중에서도 한때 내가 술쟁이었다, 하면 누구나 아는 앱솔루트 팝업스토어를 지나칠 수가 없었어요

 

앱솔루트 홈 팝업스토어

2022.07.07(목)~2022.07.31(일)

장소: 에스팩토리 A동

19세 이상 이용 가능 / 무료

 

앱솔루트 홈 팝업스토어는 아무래도 주류를 취급하다 보니 19세 이상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무료입장이지만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약을 하고 가면 입장을 편하게 할 수 있어요.

▼ 이미지 클릭하면 예약 링크로 넘어갑니다

퇴근을 하고 호다닥 에스팩토리로 달려갔어요.

에스팩토리는 처음 가봤는데 생각보다 규모가 있어서 더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그럼 간단하고 인증샷을 남기고 입장

 

우선 입장하자마자 데스크에서 온라인 예매내역과 신분증을 확인받아야 해요.

19세 이상만 입장 가능이니 꼭!!!!!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옆에 있는 키오스크로 가 간단한 인적 사항을 입력해요.

인적 사항을 입력 후 나중에 럭키드러우를 위한 간단한 퀴즈 문제가 나옵니다.

답은 스웨덴이니 꼭 기억해 가시길

그럼 본격적으로 입장을 해볼게요!

첫 번째 공간은 앱솔루트의 생산 철학을 느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면에 있는 스크린 영상도 멋지지만 제 눈을 사로잡은 건 바로 그 뒷면!

바로 이 공간이었어요!

728x90

 

 

들어가자마자 바로 인증샷 찍을 곳이네,라고 생각했답니다.

바로 실제 밀로 꾸며놓은 공간이었는데요, 밀의 향기를 느껴보라는 안내판이 있었지만

마스크를 벗지 못한 관계로 향까지는 느껴보지 못했어요.

실제로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찍고 가셨어요 ㅎㅎ

앱솔루트 보드카는 스웨덴 전통의 보드카로 아후스 지역의 겨울밀과 청정수를 사용하여 만든다고 해요.

다음 섹션은 앱솔루트의 역사와 디자인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에요,

1879년부터 지금까지 출시되었던 앱솔루트 보드카의 디자인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여러 앱솔루트의 디자인 사진들을 구경했답니다.

한쪽에는 디자인을 이용한 의류 디자인도 전시되어 있고, 바로 그 옆에 보드카 병들이 보이시나요?

 

실제로 보드카 병들을 보니 디자인이 감각적이라 병조차 하나의 장식품처럼 느껴집니다.

그다음은 앱솔루트를 만다는 증류기를 소개하는 곳이에요.

구리로 만든 증류기라니.. 디자인도 독특하고 멋있어 보였어요 ..ㅎㅎ

구리로 만들어서 그런지 반짝반짝합니다.

앱솔루트 홈 팝업스토어에는 중간중간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하고 싶다고 다 하는 건 아니고 정해진 시간이 있답니다.

사실 체험을 할 수 있는지 모르고 그냥 왔더니 체험을 할 순 없었어요.

아쉬워라!

이곳은 공병을 가지고 보틀 라이트 업사이클링을 체험하는 공간인데 아쉬운 마음에 사진만 한 장 남겨봅니다

그리고 다음 공간으로 가면 앱솔루트를 갖고 인테리어한 홈 공간이 나와요.

앱솔루트의 쨍한 파란색과 다양한 그래픽들이 어우러져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완성됐어요.

이런 인테리어 .. 센스 있어야만 가능한 거 알지 알지.

특히 벽에 붙어있는 이 그림들이 너무 귀엽고 마음에 들었어요.

집에 포인트 액자로 걸어놓거나 나중에 카페를 차리게 된다면 꼭 벽면에 붙여놓고 싶었어요.

탐나는 아이템 발견이오.

그리고 윤어준 작가와의 협업한 네온 작품을 감상할 수 있어요.

벽 전면을 채운 감각적인 네온아트가 너무나 화려하고 예뻐서 눈을 뗄 수 없었답니다.

이곳에서는 사실 컴퓨터를 이용한 게임을 진행하고 있어요.

스페이스바만 이용해서 하는 간단한 게임이고 100점을 넘으면 럭키드러우를 한 번 더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게임이 쉽지 않다는 점..

3번의 기회가 주어지지만 저는 20점이 최선이었습니다.

 

앱솔루트홈 팝업스토어의 가장 큰 장점은 1층, 2층으로 팝업스토어의 규모가 상당히 커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는 점이에요.

다음 포스팅에서 2층 후기도 이어서 남겨보도록 할게요!

 

2022.07.19 - [CHAPTER 2/이세상모든리뷰] - [7월 전시] 성수 앱솔루트 홈 팝업스토어 후기 - 2층

 

 

728x90
반응형

댓글